본문 바로가기
info

인도 영화 옌디란

by 혁명개미 2021. 6. 14.

엔티란 (트랜스) 《로봇》(Robot)은 2010년 개봉한 인도의 공상 과학 액션 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라지니칸트와 아이쉬와리아 라이 바찬이 출연하고, 대니 덴종파, 산탄남, 카루나스가 조연으로 출연한다. 사운드트랙 음반과 배경 악보는 A. R. 라흐만이, 대화, 영화 촬영, 편집, 예술 방향은 마단 카키, R. 라트나벨루, 앤소니, 사부 시릴이 각각 맡았다.

 

영화 옌디란

이 이야기는 과학자 K의 투쟁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바세가란(라지니칸트)은 치티의 소프트웨어가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 후 치티(라지니칸트)라는 이름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조종한다. 치티가 바세가란의 여자친구 사나(라이)와 사랑에 빠지면서 경쟁 과학자인 보라(덴종파)가 조작해 살인이 되면서 프로젝트는 역효과를 낸다.

거의 10년 동안 개발 단계에서 정체된 후, 이 영화의 주요 사진은 2008년에 시작되어 2년 동안 지속되었다. 이 영화는 인도 영화계에 Legacy Effects 스튜디오(이 영화의 보철 메이크업과 애니메트로닉스를 담당)의 첫 선을 보였다. 엔티란은 2010년 10월 1일에 전 세계에 출시되었다. 칼라니티 마란이 제작한 이 영화는 그 때까지 인도에서 가장 비싼 영화였다.

그 영화는 개봉하자마자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특히 라지니칸트의 치티, 라트나벨루의 영화 촬영, 시릴의 예술 방향, V. 스리니바스 모한의 시각적 효과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엔티란은 2010년 인도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로 부상했으며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인도 영화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2개의 내셔널 필름 어워드, 3개의 필름페어 어워드, 7개의 비제이 어워드, 2개의 스크린 어워드를 수상했다. 엔티란은 2018년에 발매된 단독 후속편 2.0이 뒤를 이었다.

 

 

줄거리

10년간의 연구 끝에 과학자 K. 바세가란은 그의 조수인 시바와 라비의 도움으로 정교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어 인도 군에 입대시킨다. 그는 Chitti라는 이름의 로봇을 Chennai에서 열린 로봇 컨퍼런스에서 소개합니다. 치티는 바세가란의 의대생 여자친구인 사나에게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한 뒤 동네 열차 안에서 폭력배들에게 폭행당하는 것을 막아준다. 바세가란의 멘토인 보라 교수는 독일 테러리스트 조직을 위해 유사한 안드로이드 로봇을 만드는 프로젝트에 비밀리에 참여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성공하지 못했다. 테러리스트들은 로봇을 준비하기 위해 그에게 한달의 시간을 준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그를 죽일 것이다.

바세가란은 보라가 이끄는 인공지능연구개발연구소의 평가를 위해 치티를 준비한다. 평가 도중 치티는 보라의 명령에 따라 파세가란을 찌르려고 시도하는데, 이는 평가위원회가 이 로봇을 책임지고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확신하게 한다. 보라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바세가란의 노력은 치티를 불타는 건물에서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투입할 때 실패한다. 이 로봇은 당시 목욕을 하던 셀비라는 소녀를 포함해 이들 대부분을 구하지만, 그녀는 벌거벗은 채 카메라에 찍힌 것을 부끄러워한다. 바세가란이 코트를 몸에 걸치고, 소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다시 돌아오도록 설득하려 하지만, 소녀는 달아나지만 트럭에 치여 죽었습니다. 바세가란은 치티가 인간의 행동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치티의 신경 스키마를 수정하기 위해 한 달을 요구하는데, 보라는 이에 동의한다. 마감일이 가까워지는 동안 치티는 바세가란에게 화가 나 그것이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그에게 보여주었다.

치티는 사나 언니 라타가 아이를 낳는 것을 돕기 위해 사나 교과서를 사용한다. 보라는 파세가란의 업적을 축하하고 치티가 AIRD 평가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했다. Bohra는 이제 부터 문제가 시작된다고 Bathegaran에게 말한다. 치티는 치티에게 키스하며 축하한 후 사나에게 로맨틱한 감정을 갖게 된다. 바세가란과 사나이가 이것을 깨달았을 때, 사나이는 치티에게 단지 친구일 뿐이라고 설명한다. 사나에게 거절당한 것에 슬퍼하면서도 여전히 그녀를 사랑하고 있는 치티는 다음날 인도 육군이 실시한 평가에 일부러 실패한다. 평가에서 치티의 실력에 실망한 바세가란은 시바와 라비가 쓰레기 매립지에 버린 치티를 조각조각 쪼갠다.

 

보라는 치티를 되찾기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 치티는 비록 파손된 상태이지만 지금은 다시 조립되었다. 보라는 이를 재구성하면서 치티 내부에 레드칩을 내장해 보다 공격적이고 무자비한 버전 2.0으로 전환했다. 그런 다음, 파세가란과 사나 결혼을 정면으로 충돌시키고 사나를 납치하고 쫓는 수많은 경찰들과 싸운다. 그런 다음 보라의 로봇을 사용하여 자신의 복제품을 만든 다음 보라가 사나를 죽이려 한 후 죽인다. 치티는 로봇 군대를 이용하여 AIRD를 점령하고 도시에 대혼란을 일으킨다. 치티는 사나에게 인간의 번식 능력을 습득했다고 알린 뒤 기계와 인간이 미리 프로그램된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결혼시키고 싶지만 사나 측은 이를 거부한다. 결국 혼란을 막기 위해 AIRD에 들어간 바세가란을 발견하고 경찰이 나타나기 직전 그를 거의 죽일 뻔했다. 뒤이어 치티의 로봇군과 경찰 간 전투가 벌어지면서 많은 재산 파괴와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다. 치티와 그의 로봇은 경찰 인력과 군대와 싸우는 동안 구, 뱀, 벽, 그리고 큰 인간 같은 다양한 형태로 공격한다. 파세갈란은 결국 자기벽을 이용해 치티를 포착하고 내부 제어판에 접근해 다른 모든 로봇에게 자폭 명령을 내린다. 그런 다음 치티의 레드칩을 꺼내 진정시킨다.

바세가란은 법원 심리에서 로봇군으로 인한 사상자와 피해로 사형을 선고받지만, 치티는 보라가 일탈 행위를 한 것이 보라였다고 설명하며 보라가 레드칩을 설치하는 모습을 법정 동영상으로 보여준다. 법원은 치티를 해체하라고 명령하면서 바세가란을 석방한다. 어쩔 수 없이 남겨진 바세가란은 치티에게 스스로 해체해 달라고 부탁한다. 치티는 작별인사를 하는 동안, 자신을 해체하기 전에, 바세가란과 사나 그리고 그것을 용서하는 가족들에게 사과한다.

영화의 배경은 2030년으로 바뀐다. 치티는 이제 박물관 전시회가 되었다. 수학여행에 나선 호기심 많은 한 학생이 가이드에게 왜 해체됐냐고 묻자 치티는 "나안 신티카 아라비첸"(생각하기 시작했다)이라고 대답한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아수당 신청방법  (0) 2022.01.16
갤러드 맨이란?  (0) 2021.06.15
우주탐사선 주노  (0) 2021.06.14
리히필드 대성당  (0) 2021.06.14
브루클린 배런 아일랜드  (0) 2021.06.13

댓글